베트남 중산층의 증가

베트남 중산층의 증가 영국공인회계사협회(ICAEW)의 최신 동남아시아 보고서에 따르면 이 지역 경제성장률은 2018년에는 5.3%,2019년에 5%로 둔화할 전망이다.그러나 베트남은 예외로 2018년 2분기 6.7%에서 3분기 6.9%로 더욱 성장 폭을 늘릴 것이 예상됐다. 베트남 사회경제정보예측센터(NCIF)는 2019년 성장률이 6.9%~7.1%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닐슨(Nielsen)의 세계 소비자 신뢰도 조사에 따르면 베트남은 일자리, 소득 및 지출 지표가 우수하다. 2018 년 3 분기 소비자 신뢰도에서는 이전 분기보다 9 점 높은 점수를 얻어 129점으로 세계 2 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10 년간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라고 밝혔다.   일본의 대형 소매업체 스미토모(Sumitomo)는 2018년 12월 베트남에서 중산층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첫 번째 슈퍼마켓을 개설하며 베트남에 진출할 예정이다.진출 배경을 설명하면서 베트남에서는 월 714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는 중산층 계층이 2014년~2020년 3300만 명에 이르고 2배로 늘어난다고 <닛케이(NikkeiAsianReview)>가 보스턴컨설팅(BostonConsulting)의 연구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러한 중산층을 대상으로 수입이 증가했을 때 우선 지출하고 싶은 분야를 조사한 자료에서,응답자들은 개인적인 즐거움에 지출할 것이라고 밝혔다.선호하는 구매상품은 해외여행,고급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제품,건강관리,스마트폰을 비롯한 전자제품 순으로 나타났다.


Rất tiếc, bài viết này chỉ dành cho thành viên và học viên đã đăng ký. Để tiếp tục xem bài viết, vui lòng đăng nhập tại khung dưới đây hoặc đăng ký tại đây để trở thành hội viên Kanata với các quyền lợi được ưu đãi.

Dành cho thành viên đã đăng ký
   
error: Rất tiếc, chức năng này không hoạt động.